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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sson 13 타이틀 편집룸 3


저번 시간에 이어서 계속해서 타이틀 편집룸의 고급탭에 나타나는 메뉴들에 대한 공부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개체탭입니다. 이미 기본적인 탭에서 보신분들도 있으실 거지만 아무래도 기본적인 기능에 대해서 


빠른 시간에 한번 보고자 하는 분들도 계셔서 여기서 조금씩 설명을 하고자 합니다. 


아래 사진의 빨간색 부분입니다.



문자 사전설정 부분은 이전의 Lesson 11에서 언급이 된 적이 있으므로 그 레슨의 내용을 다시한번 보시면 됩니다.


별다른 것 없이 많이 쓰이는 글꼴들의 형태를 사전에 설정한 것들입니다. 한번씩 사용해 보시면 됩니다.


13-1 글꼴 단락 탭

글꼴 단락탭은 말 그대로 타이틀텍스트의 글꼴과 기본적인 문단 형태를 설정하는 곳입니다.


워드 프로세서의 대다수에 존재하고 있는 녀석이기도 하고 아마 파워 포인트에도 많이 쓰는 기능이기도 하죠


파워 포인트를 조금이라도 사용하신 분들이라면 쉽게 적응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다음과 같이 글자 전체에 대한 편집도 할 수 있고 그 글자 안에서의 부분적인 편집도 가능합니다.



이제 영상으로 한번 확인해 보세요 줄 사이의 간격은 선택이든 아니던 변경이 되는 점을 잘 살펴 보세요



13-2 글꼴 이름 탭

이 탭이 왜 글꼴 이름 탭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얼핏 보면 글꼴 이름을 머 편집하나?? 그러는데 그건 아니구요


텍스트의 투명도와 그라데이션을 편집하는 곳입니다. 왜 글꼴이름이라는 이름을 붙였는지는 저도 잘은 -_-;;;


일단 메뉴 내용은 간단합니다. 한번 보도록 할까요? 



흐림부분은 글자에 흐림 정도를 조절해 줍니다. 1~10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불투명도는 글자의 투명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완전 투명에서 완전 불투명까지 조절 가능합니다.


채우기 유형은 글자 색깔을 지정하는 것입니다. 단색과 2색상 4색상 그래디언트를 줄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에서 간단히 기본적인 기능을 확인해 보세요 4색상 그래디언트도 적용해 본 영상입니다.


아마 영상을 보시면 기본적인 효과 적용은 이해할 수 있으실 겁니다.



13-3 테두리 탭

순서상 그림자 탭을 먼저 해야겠지만 테두리 그림자 옵션이 있어서 우선은 테두리 탭을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두리 탭은 말 그대로 글자 테두리에 다른 색깔을 주는 옵션입니다.


한번 적용 효과를 보겠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두께는 테두리의 두께를 결정하는 값입니다. 흐림은 그림자의 뭉그러진 정도를 조절하는


조절하는 것입니다. 불투명도는 테두리의 투명 정도를 조절하는 것이구요 채우기 유형은 단색으로 채울지 색의


변화를 그래디언트로 줄지를 결정하는 부분입니다.


말로 간단히 설명은 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영상이긴 하죠... 다음의 영상을 보면서 테두리 탭의


기본 기능을 이해해 봅시다.


13-4 그림자 탭

그림자탭은 말그대로 텍스트에 그림자를 넣을 수 있는 옵션입니다. 텍스트의 그림자나 테두리의 그림자를


지정할 수 있고 그림자와 텍스트 사이의 거리 그리고 불투명도와 흐림 정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일단 효과에 대한 사진을 먼저 보시고 적용 영상을 보시면 기본 옵션에 대해서는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영상을 한번 보세요 그럼 기본적인 그림자 옵션에 대해서는 이해가능하실 겁니다.



13-5 백드롭 탭

백드롭은 쉽게 얘기해서 자막바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막의 위치에 배경처럼 붙어 있는것을 자막바라고


합니다. 16버전까지는 없다가 17버전부터 생겨난 기능입니다. 이전엔 저 기능을 위해 트랙을 하나 더 써서


작업했다고 하더군요.... 일단 기본적인 자막바 적용한 그림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 메뉴의 옵션은 직설적이라 이해에 크게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단색배경을 선택해서 가로로 쫘아악 자막바를 둘수도 있고 채우기도 조절할 수 있으며 폭과 너비 그리고 


자막바의 위치도 자막의 위치를 기준으로 상대적으로 조절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영상을 보시면서


체크해 봅시다.



여기서 화면 비율 유지는 되도록 끄시면 좋겠습니다. 왜냐하면 한글 폰트로 작업하실때 자막바를 이탈하는


경우가 존재해서 기대했던 디자인 모양이 안 나올때가 있습니다. 따라서 되도록이면 자막바 작업을 하실 경우


화면비율 유지는 꺼 둔채로 작업을 하세요


13-6 반사탭 


반사탭은 딱히 특별한 것 없이 주어진 타이틀 텍스트를 가로축에 대해서 대칭시킨 이미지를 같이 보여줍니다.


즉 가로축을 대칭축으로 보고 그 축을 중심으로 반사가 된 타이틀 텍스트를 보여주는 것이죠.


그림으로 간단히 그 결과 보시고 영상으로 간단한 옵션 효과를 살펴보도록 합시다.



다음의 영상도 간단히 살펴 보세요



그리고 3D 설정탭은 건드리지 않겠습니다. 3D 영상용인데 아마 동영상 편집하시려는 분들이 3D 영상 편집을


하시려 하지는 않을듯 해서요


13-7 개체설정 탭


개체 설정은 영상에 키프레임을 삽입해서 개체를 영상에 따라 변화시키게 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의 크기나 위치 


불투명도 그리고 회전은 프레임 마다 설정을 해서 영상에서 변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 그림으로 확인해 봅시다.


그럼 어떠한 효과가 있는지 다음 영상으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주어진 영상은 키 프레임 두개를 삽입하고 각 키 프레임에 폭만 조절한 것입니다.


키 프레임 두개 사이에서 일정하게 늘어나고 있는 글자를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럼 나머지 효과와 모션 탭은 다음 레슨에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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