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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sson 18 키프레임의 이해


이번장에서는 간단하게 키프레임에 대한 이해를 해 보고 다음장에서부터 이제 실전에 가까운 파워디렉터 강좌를


해 보려 합니다. 키프레임은 상세 편집을 하실려는 분에게는 꼭 필요한 기능이니


기본부터 보시고 이리저리 실습해 보세요.


18-1 키프레임이란?


키프레임은 파워 디렉터에서 영상의 특정 프레임에 여러 오브젝트 - 텍스트나 특수효과 등 - 의 그 프레임에서의


효과를 지정해 주는 것입니다. 그럼? 키프레임이 지정이 안된 곳에서는요? 키프레임과 키프레임 사이에서


움직여 나가게 되죠 자 이제 한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아래의 그림은 파워 디렉터 17에서 가징 기본 동영상에 텍스트 오브젝트를 넣고 길이를 맞추어 준 것입니다.



18-2 키프레임 실습


자 이제 이 하나의 예제로 키 프레임에 대한 개념을 조금 이해해 보도록 합시다.


이제 아래 트랙에서 타이틀을 더블 클릭하면 옵션창이 뜨게 되는데 개체설정탭을 찾아 보도록 합시다.


아래로 드래그 하면 있습니다.


그 부분을 잘 보시면 아래 사진에서 다이아몬드모양으로 되어 있는 부분이 보이는데 이부분이 키 프레임입니다.


자 이제 타이틀 부분을 영상에서 스케이트보드를 쫓아 가면서 크기가 변하게끔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러면 영상의 요소요소마다 키 프레임을 설정하시고 타이틀 텍스트의 위치와 크기를 조정해 주시면 됩니다. 


어떻게 보면 아주 현기증이 날 수 있는 작업이기는 하지만 상세 편집에서는 필요한 부분이죠 


자 그럼 한번 해 봅시다.


일단 영상의 시작 부분에서 키프레임은 무조건 하나 지정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일단 여기서는 텍스트의 위치와 크기를 바꿀 것이므로


두 속성에 대해서만 키 프레임을 생성해 둡니다. 아래 사진처럼 우선 영상의 위치를 잡으시고 


키프레임을 눌러 키 프레임을 생성해 둡시다.





이제 타이틀의 위치와 크기를 조정해 주시면 되는데 키프레임 구간은 정지 구간이므로 편하게 지정하시면 됩니다.


정해 두셨으면 이제 영상을 움직여 가시면서 타이틀의 크기와 위치를 일일이 조정해 주시면 됩니다.


어떤 영상을 만드시느냐에 따라 진짜 잡일이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죠.


일단 간단하게 영상 이동하시면서 그 부분에서 위치를 지정해 주시면 위치 키프레임이 생겨납니다. 


크기를 변화시키면 타이틀의 크기가 변화가 됩니다. 


그러면 키프레임과 키 프레임 사이는? 서서히 변화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영상으로 우선 여기까지의 결과물을 확인해 보도록 합시다.



이런식으로 각각의 키프레임을 설정하고 그 시점에서의 효과를 지정해 두시면


파워디렉터에서는 그 중간중간의 변화를 영상으로 알아서 변화시키도록 설정을 해 둔다는 얘기죠


이런식으로 여러분들도 연습을 해 보도록 합시다.


다시한번 정확하게 기억을 해 둡시다.


키프레임은 영상의 특정 위치에서의 여러 효과들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부분이다.


프레임과 프레임 사이에서 적절히 변화를 하도록 디렉터에서 작업을 해 둔다 입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세밀하게 편집을 할려면 키프레임을 자주 생성해야겠죠 


자 이제 나머지 작업을 해 보도록 합시다.


여러분들도 키프레임을 찍어 가면서 여러분이 원하는 영상효과를 적용해 보세요


자 이제 제가 추가 작업을 하는 영상을 확인해 보도록 합시다.



상세 편집을 위한 키프레임의 기본적인 내용을 잘 알아 두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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